이천시, 월포보건소 준공

    복지 / 민장홍 기자 / 2017-11-16 14:24:48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민장홍 기자] 경기 이천시는 율면 월포 보건진료소 이전 신축 공사를 최근 마무리하고 지역내 기관단체장과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존 월포 보건진료소는 1987년에 지어져 시설이 노후되고 협소해 주민의 이용 불편과 각종 보건사업 수행에 어려움이 있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다.

    이에 시는 마을주민의 염원을 담아 보건복지부에 지속적으로 건의한 결과 농어촌의료서비스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총 사업비 5억6600만원을 투입해 새롭게 신축하게 됐다.

    이번에 신축된 보건진료소는 지상 1층 164㎡ 규모의 건물로, 넓고 쾌적한 진료실 및 보건 사업실 등을 갖추고 있어 의료 취약지역 주민들의 건강관리 등의 다양한 의료 욕구 해소에 기여하고 양질의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조병돈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넓고 쾌적한 규모로 더 많은 주민이 이용하기 편리한 장소로 이전 신축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 보건진료소에서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보건기관과 지역사회단체에서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건강정보를 나누는 사랑방 역할을 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이 이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도 보건의료기관의 지속적인 시설 개선과 다양한 주민건강 증진 프로그램의 개발로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유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