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민일보 = 이승준 기자] 아이파비즈넷은 지난 해에 이어 올해에도 에듀테크 분야의 ‘K-비대면바우처 플랫폼’ 공급기업으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K-비대면바우처 플랫폼’ 사업은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의 비대면 서비스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진행하는 사업이다. 비대면 실무교육을 지원하여 중소기업의 인재 육성을 돕겠다는 취지이다.
아이파비즈넷은 ‘K-비대면바우처 플랫폼’을 통해 1년 간 자사의 모든 교육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프리패스 이용권 5종을 제공한다. 기업 및 단체를 위한 5인/10인/20인/무제한 수강권과 개인용 프리패스 수강권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기업과 단체를 위한 수강권의 경우에는 관리자가 전체 진도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별도의 시스템도 지원된다.
수강할 수 있는 컨텐츠로는 아이파비즈넷에 업로드 되어 있는 모든 회계, 세무, 인사, 노무 실무 강의가 있으며 2021년 새로 업데이트 되는 강좌도 강사, 배수, 과목 등의 제한 없이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모든 강의는 입문용, 심화, 핵심 등 수준별로 나뉘어져 있어 자신의 능력에 따라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으며 법인결산, 연말정산 등 실무자들이 어려워하는 특별한 주제에 대한 특강도 준비되어 있다.
이러한 기본 컨텐츠 외에도 △Hot Clip 특강과 학습자료 △각종 법령 정보와 서식 양식 △맞춤형 유튜브 오픈런닝 ‘땡큐레이션 TV’ 등 부가적인 학습 컨텐츠도 무상으로 제공된다.
모든 수강생은 아이파비즈넷의 Q&A 게시판도 1년 간 사용할 수 있다. 학습 중 발생하는 문의 사항이나 실무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공간으로 아이파비즈넷의 재경전문가가 일대일로 답변을 달아준다.
관계자는 “아이파비즈넷의 탄탄한 컨텐츠를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아이파비즈넷의 실무 강의가 기업 구성원들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