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고잔동 지사협, 해솔한방병원 어르신을 위한 무료 한방진료 사업 진행

    경인권 / 송윤근 기자 / 2023-08-25 17:52:47
    • 카카오톡 보내기
     안산시 고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해솔한방병원과 어르신을 위한 무료 한방진료 사업을 진행.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구 고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4일부터 관내 어르신을 위한 무료 한방진료 사업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사협과 해솔한방병원(원장 박승원)이 지난 8월 17일 업무협약을 맺고 계획한 사업으로, 해솔한방병원은 격월로 관내 경로당에 방문해 무료진료 및 의료물품(한방파스 등)을 지원하고, 지사협은 무료진료 시 필요한 장소를 연계하고 진료가 필요한 어르신을 적극 발굴하는 등 원활한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첫 진료는 적금경로당(단원구 큰우물길 22)에서 시행했으며, 20여명의 어르신이 의료상담을 받고 침치료와 의료물품 지원을 받았다.

    진료를 마친 한 어르신은 “무릎관절 통증으로 병원에 가기도 힘들었는데 직접 찾아와 이렇게 진료를 봐주고 침치료까지 해주니 더할 나위 없이 고맙다”며 감사를 표했다.

    고재형 지사협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진료 후 만족하시는 모습을 보니 무척 뿌듯하다”며 “한분 한분 성심성의껏 진료를 진행해 준 해솔한방병원에 무척 감사드리며. 지사협에서도 의료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