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체육)레크레이션 |
[안성=오왕석 기자] 안성시 평생학습관은 지난 12월 27일(토) 13:00부터 17:00까지 2026년도 평생학습관 신규강사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신규강사들이 안성시 평생학습관의 운영 방향과 교육 철학을 이해하고, 건전하고 신뢰받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리엔테이션은 총 3부로 구성됐으며, 1부에서는 ‘갑질 및 성폭력 예방 교육’이 진행돼 강사로서 반드시 갖추어야 할 인권 감수성과 상호 존중의 중요성을 공유했다.
특히 교육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예방과 대응 방안을 안내하며 안전한 학습 환경 조성에 대한 인식을 높였다.
2부에서는 ‘평생교육의 미래와 전망’을 주제로 강연이 이어졌다.
교육내용은 급변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평생교육의 역할과 강사의 전문성 강화 방향을 제시하며, 시민 맞춤형 평생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마지막 3부에서는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신규강사 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마련했으며, 참여형 활동을 통해 강사들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평생학습관 구성원으로서의 소속감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평생학습관 관계자는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신규강사들이 교육자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되새기고, 평생학습관의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정적이고 질 높은 평생교육 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하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