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기도일자리재단-과천시, 25일 중ㆍ장년층 일자리박람회

    경인권 / 채종수 기자 / 2025-11-17 15:38:27
    • 카카오톡 보내기

    [수원=채종수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 과천시는 중ㆍ장년층의 재취업과 인생 2막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25일 과천디테크타워에서 ‘2025 과천시 일자리&생애설계박람회’와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 with 앙코르 인생특강ㆍ채용설명회’를 연계 개최한다.

    박람회는 중ㆍ장년층의 취업과 생애 설계를 한 자리에서 지원하는 통합 일자리 행사로, 과천시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협력해 디테크타워 1층과 2층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층 중앙홀에서는 과천시가 주관하는 ‘일자리&생애설계박람회’가 열린다.

    현장에는 15개 기업 채용 면접과 일자리 유관기관 취업 상담 및 지원 프로그램, 이력서 사진 촬영, 퍼스널컬러 진단 등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2층 미래홀에서는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는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가 마련돼 ‘앙코르 인생특강’과 ‘중장년 고용우수기업 채용설명회’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앙코르 인생특강’에는 MBC PD이자 작가로 활동 중인 김민식 작가가 연사로 참여해 ‘행복한 소통과 말하기의 태도’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특강은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중장년층이 소통력과 자신감을 회복하고, 새로운 일터에 적응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박람회의 전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은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 등록으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도는 올해 7월부터 11월까지 도내 31개 시ㆍ군을 순회하며 총 26회에 걸쳐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를 운영 중이다. 지금까지 1만8000명 이상의 중ㆍ장년층이 참여했으며, 이번 과천시 박람회를 포함해 12월3일 광명시를 끝으로 올해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