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예박람회는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공예품을 전시ㆍ판매하고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도민이 직접 K-공예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장으로 영세 공예인의 판로 확대와 소득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2004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경남도의 대표 공예인 축제이다.
특히 올해는 ‘2025년 사천 방문의 해’를 기념하여 ‘사천방문의 해, 경남공예와 함께’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바다 전망이 펼쳐지는 삼천포대교공원에서 개최되는 만큼 해상무대와 야외광장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가족 단위 관람객 등에게 우수한 경남도의 K-공예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박람회 참여 공예기업 모집 규모는 전시·판매 부스 약 60개, 체험 부스 20개 내외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도는 참가기업에 대해 부스(3×3m), 테이블, 의자, 현수막 등 기본 시설과 현장 제작물을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도내에서 직접 공예품을 생산하는 사업자로, 경남도 공예협동조합 조합원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도 추천상품(QC) 인증 공예인은 우대한다.
신청 기간은 16일 오후 5시까지이며, 신청서와 대표 상품 기술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을 갖춰 경상남도 공예협동조합에 이메일, 팩스, 전화로 접수하면 되고 심사를 거쳐 선정 결과는 19일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