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마테라' 박보연 대표, 한성대 ICT디자인학부 외래교수 임명

    사회 / 이창훈 기자 / 2023-09-04 16:48:56
    • 카카오톡 보내기
     
    르마테라 박보연 대표가 한성대 ICT디자인학부 외래교수로 임명됐다. 박보연 대표는 디자인학부 수업을 통해 창의성과 융합능력을 갖춘 디자인 전문인을 육성한다.

     

    르마테르 박보연 대표는 15년의 가구 디자인 경력을 바탕으로 2020년 하이엔드 브랜드 르마테라를 성공적으로 론칭했다. 2023년 ICT디자인학부 외래 교수로 부임하며 인간을 위한 공간과 환경을 창의적으로 디자인하는 디자이너를 양성할 예정이다.

     

    박보연 대표는 친환경 가구 디자인에 관한 연구 및 성균관대 디자인 대학원을 수석 졸업하였으며, 국내외 특허 및 다수의 지식 재산권을 보유한 하이엔드 브랜드 르마테라를 운영하며 브랜드 경험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가구 디자인 수업을 진행하는 박보연 대표는 “한성대는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회장 한혜련 교수님을 필두로 인테리어의 학문적 발전과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교육하고 있다. 이에 인테리어에 필요한 가구 디자인의 기본 이해 및 실무를 바탕으로 공간과 사용자 특성에 부합되는 창의적인 디자인 능력을 함양시키고자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인테리어 실무에 있어 가구에 대한 기반 지식이 없어 어려워하는 경우를 많이 봐왔는데 가구 디자인 수업을 통해 전문 지식과 실무 노하우를 전수하여 훌륭한 인재 양성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며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하이엔드 브랜드 르마테라 운영 및 후학 양성에도 열정을 가지고 있는 박보연 대표는 앞으로도 창조적이고 우수한 제품을 만들어 나가는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