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만지는 동안 ‘나도 과학자’

    문화 / 시민일보 / 2005-04-11 21:00:07
    • 카카오톡 보내기
    ‘토리아리 과학축제’ 17일 개최
    경기도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은 오는 17일 제38회 과학의 날을 맞아 가족 단위의 열린 과학축제 ‘2005 토리아리 과학축제’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어린이들과 학생, 그리고 학부모들에게 과학마인드와 친과학적 사고와 동기를 부여하고 다양한 과학놀이 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과학전시관 무료입장과 멋진 과학쇼와 직접 보고 만지는 체험과정을 통해 과학의 개념과 원리를 터득하는 다양한 과학체험프로그램이 마련돼 이채롭다.

    영화를 제외한 모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에어드리공원 야외체험부스에서 운영되며 학교 과학교육과 연계해 자세한 해설을 곁들인 과학실험으로 호기심 가득한 어린이와 학생들을 신비한 과학의 세계로 안내한다.

    어린이를 동반한 학부모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과학실험부스에서는 ▲나만의 비누 만들기 ▲착시 용용이 ▲엄지손가락 목걸이 ▲초냉동의 세계 ▲왕 초코파이 등 생활 속 과학원리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 오후 1시와 3시 두 차례에 걸쳐 펼쳐지는 사이언스 매직쇼에서는 ▲마술과 과학 ▲인공 눈 만들기 ▲넘치지 않는 컵 ▲공기는 천하장사 ▲초능력 인간 등의 멋진 과학쇼 프로그램이 전개된다.

    또한 오후 2시 시청각실에서는 과학영화 ‘우주전사 버즈’가 상영되며, 오전 10시 에어드리 공원 안개분수 앞에서는 대형 열기구 띄우기와 물로켓, 모형에어로켓 발사 등의 행사도 열린다.

    문의 토리아리과학축제 과학센터(3677-0892).

    /정용포 기자 jyp@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