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은 역시 파주개성이 최고여!

    문화 / 시민일보 / 2005-10-10 18:44:18
    • 카카오톡 보내기
    임진각서 15, 16일 ‘인삼축제’열어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에서 오는 15일과 16일 양일간 ‘파주개성인삼축제’가 열린다.

    10일 파주시(시장 유화선)에 따르면 이번 파주개성인삼축제에서는 남쪽 지역에서는 유일하게 개성인삼의 본원지인 파주시 장단면 일대의 개성인삼이자, 세계에서 유일한 민통선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6년근 인삼을 직접 만날 수 있다.

    첫날인 15일에는 파주인삼고유제와 축제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전 11시에 파주개성인삼 홍보대사인 전원주, 김형자, 여운계 등 인기 연예인의 팬 사인회와 인삼모형의 장승 세우기 한마당이 펼쳐진다.

    또한 오후 1시부터는 개그맨 엄용수의 사회로 장윤정, 남진, 소리새, 나운하, 윤성훈, Swing, 손희주, 한창화 등의 인기가수가 출연하는 개막기념공연이 2시간에 걸쳐 펼쳐지며, 오후 3시에는 러시아 무희가 직접 출연하는 러시아쌈바춤공연도 볼 수 있다.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인삼우유마시기 대회와 팔씨름 인삼왕 선발대회, 제기차기, 투호놀이, 닭싸움 등 전통민속놀이마당이 펼쳐진다.

    둘째날인 16일에는 파주개성인삼 원년의 해 선포식과 함께 한혜진, 임주리, 배일호 등의 축하기념공연과 13개 읍면동 대표가 겨루는 인삼노래자랑, 스포츠댄스, 재즈댄스, 에어로빅 등 웰빙공연은 물론 인삼퀴즈대회가 마련돼 관람객 누구나가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축제기간 중 판매장터에서는 약 7톤 분량의 6년근 파주개성인삼(수삼)과 인삼가공품을 시중가 보다 싼 가격에 직접 살 수 있으며, 각종 약초, 파주임진강쌀, 지역 농·특산물, 6년근 인삼과 궁합이 잘 맞는 음식인 꿀, 돼지고기는 물론 임진강에서 생산되는 참게 등도 판매된다.

    아울러 인삼동동주, 인삼튀김 등 파주개성인삼요리도 맛 볼 수 있어 축제의 즐거움과 더불어 가족들의 건강을 챙기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밖에도 동서한방병원의 한방무료진료, 수삼이 어떻게 홍삼이 되는지 알 수 있는 홍삼제조체험, 인삼담금주만들기 체험은 물론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파주개성인삼심기도 마련돼 있으며, 상설전시장에서는 파주개성인삼의 가공식품은 물론 인삼농기계, 희귀 인삼생체표본 등 인삼에 대한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다양한 전시행사도 열린다.

    /파주=이종덕 기자 jdlee@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