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리의 23번째 돌 맞아 생일잔치에 초대합니다

    문화 / 시민일보 / 2006-04-12 19:49:12
    • 카카오톡 보내기
    부천 둘리광장서 22·23일 개최
    아기공룡 둘리의 스물세번째 생일을 맞이해, 4월 22~23일 이틀간 경기 부천시 송내역 앞 둘리광장과 둘리거리에서 생일잔치를 갖는다.

    서울시 명예시민은 하인스 워드, 부천시 명예시민은 둘리!
    문화도시 부천에서는 특색 있는 만화문화거리를 조성하기 위해 송내역 부근에 둘리의 거리를 조성하고, 2003년 한국을 대표하는 만화 캐릭터 ‘아기공룡 둘리’에게 명예시민으로서의 주민등록증 수여식을 시작으로 매년 4월22일을 둘리의 생일날로 선정,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행사로 ‘둘리 생일잔치’를 지속해오고 있다.

    이날 둘리광장에서는 둘리의 스물세번째 생일을 기념하는 기념행사 및 축하공연과 둘리 인형 퍼레이드, ‘둘리와 축구대결’, 한국축구팀에게 보내는 승리 메시지와 그림으로 꾸민 엽서트리 만들기, 그리고 ‘어린이 만화 그리기대회’와 ‘뱃지 만들기’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어린이 만화 그리기대회’는 2006 독일월드컵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축구팀의 승리기원 메시지를 만화로 그려보는 행사로 둘리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행사장을 찾은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작은 심사를 통해 둘리나라상, 페니상, 머기상 각 한명과 장려상 10명 등에게 시상한다.
    한편 올해는 상1동 둘리거리의 상가를 찾은 모든 시민들에게 일대 지정 상가를 이용시 10% 할인행사도 진행된다. 또 캐리커쳐와 페이스페인팅 무료 행사, 풍선 나눠주기 등 ‘2006 둘리거리축제’가 풍성한 이벤트와 함께 치러질 예정이다.

    부천만화정보센터 관계자는 “따스한 4월의 봄날, 주말을 이용해 ‘2006 둘리거리축제’에 오신 모든 분들이 만화와 함께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문 의 : (재)부천만화정보센터 032-320-3745~6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