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공무원노조, 백종헌 의원에게 감사패 전달

    경인권 / 문찬식 기자 / 2025-12-01 10:53:24
    • 카카오톡 보내기
    보건복지부 직원들의 근무환경과 조직문화 개선 필요성에 진심 담긴 질의 주목

    정승문 위원장 “보건복지부 공무원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목소리를 낼 것”

     보건복지부공무원노동조합 정승문 위원장(오른쪽)이 백종헌 국회의원에게 감사패 전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보건복지부 공무원노조)
    [시민일보=문찬식 기자] 보건복지부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정승문)이 국민의힘 백종헌 국회의원(부산 금정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1일 노조에 따르면 이번 감사패 전달은 백 의원이 2025년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따뜻한 시선으로 보건복지부 직원들의 마음 건강과 근무 환경 개선 필요성에 대해 질의해 준데 따른 것이다. 

     

    백 의원은 국정감사 기간 동안 보건복지 정책 개선을 위한 질의뿐만 아니라 보건복지부 직원들의 근무환경과 조직문화 개선 필요성에 대해 진심이 담긴 질의로 보건복지부 직원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

     

    정승문 위원장은 “보건복지부 직원들을 대표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감사패를 마련했다”면서 “보건복지부 공무원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목소리를 내겠다”고 말했다.

     

    백종헌 의원도 “앞으로도 노동조합과 긴밀히 소통하며 보건복지부 공무원들의 처우 개선은 물론 근무 환경 정상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공무원노동조합 관계자는 “이번 감사패 전달은 단순한 감사 표시를 넘어 격무 부처의 업무 환경 개선이 곧 국민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중요성을 강조한 것으로 평가된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