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합천군지부·합천농협,‘농심천심 운동’캠페인 실시

    영남권 / 이영수 기자 / 2025-09-17 16:46:10
    • 카카오톡 보내기
     
    [합천=이영수 기자] NH농협 합천군지부(지부장 도기문)과 합천농협(조합장 나상정)은 지난 16일 개최된 제6회 합천농협 조합장배 게이트볼 대회에서 참가자 및 내빈 70여명을 대상으로 ‘농심천심(農心天心) 운동’ 캠페인을 실시하고 합천쌀 영호진미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농심천심 운동’은 농업인의 마음은 곧 하늘의 뜻이라는 의미를 담아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국민적 동참을 확산시키기 위한 농협의 범국민 캠페인이다. 이날 합천군지부와 합천농협은 대회 참가자들에게 농심천심 운동의 취지와 주요 실천 과제를 안내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합천군에서 생산된 우수한 브랜드 쌀인 ‘합천 영호진미’ 를 참가자들에게 전달하며 농업·농촌의 가치를 나누고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에도 앞장섰다.

    나상정 조합장은 “합천 쌀 영호진미는 우리 지역이 자랑하는 우수 농산물”이라며 “앞으로도 농심천심 운동과 함께 지역 농산물 소비 확대, 농업인의 자긍심 고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도기문 지부장은 “농심천심 운동은 농업의 본질적 가치를 온 국민과 함께 나누는 실천 운동”이라며 “오늘 캠페인이 농업과 농촌의 가치를 알리는 소중한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