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완규 고양시의원, 이재준 고양시장에게 시정질문

    지방의회 / 이기홍 / 2021-11-25 21:48:52
    • 카카오톡 보내기
    “당신이 고양시장이라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일! 은 무엇입니까?”
    ▲ 사진=김완규 시의원

     

    [고양=이기홍 기자] 김완규의원(국민의힘)은 26일 열린 제258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이재준 시장에게 “당신이 고양시장이라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일! 은 무엇입니까?”라는 제목의 시정질문을 했다.


    김 의원은 이번 시정질문을 통해 5월 26일부터 시작하여 8월 20일까지 일산서구 9개 동을 대상으로‘당신이 고양시장이라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일! 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에 대해 기업유치 및 일자리 창출, 광역교통망 확충, 1기 신도시 리모델링 및 재건축, 명품교육도시, 고양시청 이전 등 5개 항목에 동별 스티커 투표를 실시한 결과를 밝혔다.


     

    [사진제공=김완규 시의원]

     

    김 의원은 "스티커 투표에 동참한 1690명 중 일산1동이 7.8%로 동참율이 제일 낮았으며, 동참률 14.5%인 주엽2동이 245명으로 동참률이 가장 높았다"며 "유동인구 밀집지역 및 시간대의 차이에 의한 변수는 있었으나 5개 문항에 대한 정책 선호도는 유의미한 결과가 나왔다"고 말했다.




    또 그는 "일산서구 스티커 투표 전체 결과를 보면 조사 문항 중 기업유치 및 일자리 창출에 대한 정책 선호도가 39.8%로 가장 높았으며, 다음으로 광역교통망 확충 30.1%, 1기 신도시 리모델링 및 재건축 19.6%, 명품교육도시 6.1%, 고양시청 이전 4.3%의 순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일산서구 9개 동 중 동별 정책 선호도를 확인한 결과 ‘기업유치 및 일자리 창출’이 가장 높았으며 그중 신도시 지역에 있는 주엽1ㆍ2동 및 일산3동에서 ‘1기 신도시 리모델링 및 재건축’ 비율이 높게 나타났음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김 의원은 "스티커 투표의 결과가 일산서구로 한정되어 있지만 이재준 시장께서는 고양시민이 무엇을 바라고 원하고 갈망하는지 특히 30년이 된 일산신도시 주민들의 걱정이 무엇인지 소통과 공감행정으로 작지만 감동을 주는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기홍 이기홍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