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해남영재교육원, 지난 4일 17시, 해남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5학년도 학년제 심화과정 수료식 기념촬영 / 해남교육지원청 제공 |
총 48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이번 수료식에는 학부모, 영재교육 담당 장학사, 지도교사 등이 함께 참석해 1년 되돌아보며 학생들의 성장과 성취를 축하하는 따뜻한 격려의 박수를 보냈다.
해남영재교육원은 1년 간의 심화된 영재교육 과정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탐구 중심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다.
조연주 교육장은 “여러분이 영재교육원에서 보여준 열정과 탐구심은 앞으로의 배움의 길에 큰 힘이 될 것이다.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능력, 함께 협력하며 성장하는 경험은 미래를 여는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다.”며 학생들의 도전 정신과 가능성을 높이 평가했다. 이어 “해남교육지원청은 ‘천년의 미래를 여는 해남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학생 한 명 한 명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학년제 심화과정은 초등자연 4·5·6학년 및 중등자연 1학년 등 총 48명의 학생이 참여해 탐구 실험, 프로젝트 기반 학습, 심화 강의, 융합 활동 등을 통해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성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두고 교과별 수학·과학·정보 분야 지도교사 11명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도를 통해 학생들의 성장에 함께 했다.
이번 수료식을 통해 학생들은 1년 동안의 노력을 마무리하며 영재교육원 학생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였고, 지역 영재교육의 가치와 필요성을 다시 확인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해남영재교육원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재능과 흥미를 바탕으로 한 맞춤형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여 미래 인재 양성의 기반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