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해남교육지원청, 13일 직원들과 추석명절 맞이 해남읍매일시장 장보기 및 지역민 대상 '청렴캠페인' 기념촬영 / 해남교육지원청 제공 |
[해남=정찬남 기자]전라남도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자영)은 13일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교육지원청 직원들과 함께 해남 지역 내 전통시장인 해남매일시장을 방문, 장보기와 더불어 지역민을 대상으로 청렴문화 확산과 청렴의식 제고를 위한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침체와 고물가 지속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착한 소비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전통시장의 이용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장보기 행사에 참석한 해남교육지원청 직원들은 해남사랑상품권으로 추석 제수용품 및 지역농수산물 등을 구매하며 상인과의 소박한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와 병행해 지역민들이 청렴에 대해 관심을 갖고 청렴 문화 확산에 동참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청렴 해남교육 실현’의지를 다지는‘청렴 캠페인’도 함께 실시했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이번 전통시장 방문행사가 해남지역경제 활성화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지역 사랑을 실천하는데‘해남교육가족’이 늘 함께하겠다.”면서 “외롭고 힘든 이웃들에게 나눔과 배려, 위로와 격려를 전하는 따뜻하고 풍성한 한가위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렴 캠페인’을 실시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